project request

넥스트라운드와 함께 다음판을 준비하세요.

다음 광고를 함께할 파트너로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식에 따라 접수해 주시면 신중히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1 필수 입력 사항 ·

2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 · 중복선택 가능 )

 TV광고 바이럴필름 인터렉티브/엠비언트 광고 옥외광고물
 MCN영상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브랜딩

3 진행할 프로젝트를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4 프로젝트 예산과 일정을 알려주세요 ·

양식을 작성해주신 날부터 영업일 기준 1일이내에 유선 혹은 메일을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
넥스트라운드와 함께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NEXTROUND | 연말 재능기부초록우산
16094
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6094,ajax_fade,page_not_loaded,,qode-title-hidden,side_menu_slide_from_right,qode-theme-ver-7.7,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연말 재능기부
초록우산


이미지2

[CAMPAIGN BACKGROUND]

기부가 활발해 지는 연말, 초록우산의 착한 활동들을 신박하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뭘까?!

[CAMPAIGN IDEA]

초록우산은 교육, 보건의료, 자립지원, 아동학대 등 아이들을 위한 좋은 일들을 많이 하고 있는 집단입니다.

우리는 이를 잠재적 기부자에게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어필할 방법으로 앰비언트 매체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재능기부인 만큼 큰 비용 대신, 좋은 아이디어로 예산은 절감하되 임펙트를 낼 수 있는 앰비언트를 고심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들을 제안했고 그 중 아동학대 예방과 지원에 관한 내용의 “말려주세요”와

초록우산의 착한 활동들을 전반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이상한 노선”을 집행하게 되었습니다.

“말려주세요”는 손을 말릴 20초라는 시간에 아동학대도 충분히 말릴 수 있다”라는 키메시지로 제작이 되었고

“말리다”라는 말의 이중적 의미를 이용 했습니다. (손을 말릴 때 “말리다”와 아동학대를 “말리다”)

온도에 따라 색이 반응하는 시온안료 포스터를 화장실에 설치된 핸드 드라이어 밑에 부착합니다.

온도가 실온일때는 “제발 말려주세요”라는 카피만 보이는 이 포스터에 온도가 가해지면

숨겨진 “아동학대”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아동학대 제발 말려주세요”라는 문장으로 완성이됩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 “이상한 노선”은 초록우산이 하고 있는 지원활동들이 노선의 정류장이 된 아이디어입니다.

“판자집 7남매 영환이” , “소년 농부 음바쿠” 라고 적힌 정류장들이 있습니다.

1588과 1940 노선을 타면 이 아이들을 도울 수 있죠.

이 1588, 1940 버스는 초록우산의 후원 문의 전화 번호 1588-1940이거든요.

이런 의도의 두 아이디어는 실제 서울지역 오프라인 곳곳에 설치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매체를 통해 바이럴되어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stop instar

 

제안된 나머지 아이디어들도 2019년도에 활용될 예정인데요.

앞으로 공개될 아이디어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