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request

넥스트라운드와 함께 다음판을 준비하세요.

다음 광고를 함께할 파트너로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식에 따라 접수해 주시면 신중히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1 필수 입력 사항 ·

2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 · 중복선택 가능 )

 TV광고 바이럴필름 인터렉티브/엠비언트 광고 옥외광고물
 MCN영상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브랜딩

3 진행할 프로젝트를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4 프로젝트 예산과 일정을 알려주세요 ·

양식을 작성해주신 날부터 영업일 기준 1일이내에 유선 혹은 메일을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
넥스트라운드와 함께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NEXTROUND | 넥스트라운드, ‘마이크로 마케팅’으로 역발상 꾀한다
15913
single,single-post,postid-15913,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itle-hidden,side_menu_slide_from_right,qode-theme-ver-7.7,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22 Jun 넥스트라운드, ‘마이크로 마케팅’으로 역발상 꾀한다

이미지

광고회사에서는 일반적으로 탄탄한 마케팅 지식과 노하우에 근거한 안정적인 방법의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한다.

따라서 크리에이터들이 ‘비주류’의 커뮤니케이션 정신을 갖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혁신이 ‘비주류’에서 시작되었다는 점을 바라볼 때 이러한 정신은 큰 자양분이 되어준다.

재치 있는 카피로 버스 쉘터를 점령한 배달의 민족 광고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의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또한 최근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부산 후보로 출마한 배재정 후보의 지역 타겟 맞춤 현수막 또한 일반적이지 않은 독특한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으로 이슈몰이에 성공했다.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광고회사 넥스트라운드는 광고 카피와 함께 광고 매체까지 타겟에 집중한 초정밀 마케팅을 펼쳤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번역어플 플리토 캠페인 광고는 전국 대학교 전역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대학생들의 일상을 아우르는 방식의 광고를 집행했다.

교내 학교 게시판을 시작으로 도서관의 북스틱, 학생식당의 냅킨, 교내카페의 컵홀더, 버스정류소 쉘터광고 전국 캠퍼스의 안팎을 넘나들며

타겟팅한 이번 캠페인은 선거철을 맞아 번역선거 컨셉으로 진행했다.

특히 대학교 이름이나 학교특성에 맞춘 현수막을 전국 대학교 마다 각기 다르게 집행하여 초정밀 타게팅으로 각종 SNS와 오프라인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며 참신하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위트 있는 문구와 그림으로 제작된 대자보와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렌티큘러 광고, 온도 변화에 따라 글자가 보이는 시온안료 컵홀더 광고 등 창의적인 광고르 진행했다. 이러한 광고 캠페인은 기존 수많은 광고물에 흥미를 잃어버린 대학생들에게 맞춘 마이크로 마케팅의 한 사례로 볼 수 있다.

넥스트라운드 관계자는 “이번 플리토 번역선거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마이크로 마케팅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

단순 ATL 위주의 영상 광고집행으로 대변되던 국내광고 시장에 다양한 마케팅 성공사례가 나타나길 바란다.

향후 다른 브랜드와도 아이디어 기반의 마이크로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스트라운드는 평균 29세의 젊은 아이디어 집단으로 광고회사 최초 360도 광고제작, VR을 활용한 가상여행 광고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SBSCNBC/ 온라인 뉴스팀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