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request

넥스트라운드와 함께 다음판을 준비하세요.

다음 광고를 함께할 파트너로 선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식에 따라 접수해 주시면 신중히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1 필수 입력 사항 ·

2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 · 중복선택 가능 )

 TV광고 바이럴필름 인터렉티브/엠비언트 광고 옥외광고물
 MCN영상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브랜딩

3 진행할 프로젝트를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4 프로젝트 예산과 일정을 알려주세요 ·

양식을 작성해주신 날부터 영업일 기준 1일이내에 유선 혹은 메일을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
넥스트라운드와 함께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NEXTROUND | 국내 첫 360도 광고…주인공은 누구? |머니투데이
15716
single,single-post,postid-15716,single-format-gallery,ajax_fade,page_not_loaded,,qode-title-hidden,side_menu_slide_from_right,qode-theme-ver-7.7,wpb-js-composer js-comp-ver-4.7.4,vc_responsive

국내 첫 360도 광고…주인공은 누구? |머니투데이

  • 360

 

국내 첫 360도 광고가 나왔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회사 넥스트라운드는 23일 국내 첫 360도 동영상 광고를 공개했다.

그동안 국내에서 360도 동영상은 EXID의 ‘SCANDOL 360’이나 인피니트의 ‘배드’ 뮤직비디오 등 콘텐츠 형태는 많았지만 국내 브랜드 광고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에서는 코카콜라나 나이키가 360도 동영상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360도 동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움직이거나 화면을 드래그하면 여러 각도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동영상은 360도 동영상 기법은 물론 촬영한 영상을 거꾸로 재생하는 리버스 기법도 사용됐다. 이에 따라 광고 모델만 정상적으로 가고 다른 사람들은 거꾸로 걷는 형태로 보인다. 또 1분30초 가량의 동영상을 끊김없이 ‘롱 테이크’로 찍은 것도 특징이다.

듀오측은 이번 광고에 광고비를 집행하지 않았지만 향후 효과 등을 보고 추가적인 360도 광고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360도 동영상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해외 플랫폼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

듀오 관계자는 “새롭게 참신한 시도가 브랜드에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돼 시작했다”며 “여러 제약이 있지만 360도 동영상 광고가 브랜드에 도움이 되면 향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동영상을 만든 넥스트라운드는 이번 듀오 광고를 레퍼런스로 활용해 다양한 기업 광고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넥스트라운드 관계자는 “그동안 360도 동영상이 콘텐츠 형태는 많았지만 광고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다양한 기업에 360도 광고를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광고의 포맷을 360도를 활용한 촬영기법에 적용했다는 점에 차별점을 두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듀오 광고로 향후 360도 동영상은 콘텐츠 뿐만 아니라 광고에서 활용되는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입력 : 2015.12.23 14:45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122314211656307&outlink=1